자작프로그램중 ACTS/SFCA 서비스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

현재 자작프로그램이라는 카테고리에 있는 ACTS/SFCA는 8월부터 운영을 중단 합니다. 더 이상 운영을 유지해야 되는 이유를 찾지 못하였기때문에 해당 운영을 포기로 합니다.

근 1년간 특별한 기능에 대한 추가나 기능 개선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중 하나 입니다.

또한, 제가 잘 방문하고 이용하는 커뮤니티에서 불미스러운일을 보게 되어서 운영에 대한 회의감이 들었으며, 제가 운영을 해야 하는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도 개발자라고 명함을 한번 내밀어보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기에 많은 부분을 포기하면서 운영의 이유를 찾지 못할것 같습니다.

현재 운영하는 ACTS, SFCA는 전체적으로 웹이라는 공간에 모두 공개된 정보이기에 누구나 수고를 들면은 취합할수 있는 정보이기에 굳이 개인 사비를 들여서 정보를 취합하는 형태의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할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였지만 운영에 대한 타당성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Blog내에 ACTS, SFCA 다운로드 기능은 모두 취소한 상태이고, 별도로 존재하는 메뉴는 모두 제거하여서 더이상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곧 프로그램 내부에서도 공지가 나가고 더이상 운영하지 않을 방향으로 나아가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