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를 통한 VSCode 환경설정 동기화

github를 사용하면은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검색만 해도 많지만은, github를 사용하지 않고 환경설정이나 확장 프로그램을 관리하기 위해서 고민을 하다가 기존에 사용하는 Dropbox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을 강구했습니다.

기존에 환경설정이나 확장 프로그램을 미리 복사해서 백업을 해 놓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의 CMD(명령프롬프트) 를 통해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은 Dropbox에 복사해 놓은 환경 설정과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mklink /d "%USERPROFILE%\.vscode\extensions" "D:\Dropbox\Backup\.vscode\extensions"
mklink "%APPDATA%\Code\User\settings.json" "D:\Dropbox\Backup\.vscode\settings.json"

이 이후에 VSCode를 실행하고 다른곳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하고 나서 하면은 동이한 환경 설정을 이용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모든 코드, 문서를 관리하는 방법으로 인해서 전 어느 컴퓨터라도 동일한 환경에서 작업을 진행하고 동일한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물론 Github의 gist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그외에 방법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을 글을 적어 봅니다.